공지사항

퇴실시에 소다이고미(粗大ごみ) 버리는 방법
2020-02-27 07:15:30

퇴실시에 가장 어려운것 중에 하나가 쓰레기를 버리는것 입니다.

그 중에 일반쓰레기와는 다른 소다이고미를 모르시는분들이 많은것 같습니다.

소다이고미는 쉽게말해 유료로만 버려야하는 쓰레기로 일반쓰레기로 버릴경우, 쓰레기 수거업체에서는 절대 수거해 가지 않습니다.

그 중에 가장 많이 일반쓰레기와 분류가 잘 되는것이 이불(かけ布団)과 (敷布団)입니다.

소다이고미의 절차와 방법에 대해 알려드릴테니 꼭 지켜서 떠나는 모습도 아름다우시기 바랍니다.

 

1. 소다이고미의신청방법

1-1. 거주 주소지 관할의 구청(区役所)에 전화를 하거나 소다이고미 접수 센터의 홈페이지에서 신청할있습니다.

1-2. 하단의 링크로 들어가면 한국어로도 상세히 나와있습니다.

    소다이고미 인터넷 접수 센터 한국어 안내 바로가기


1-3. 지도에서 관할구를 선택하면, 여러 설명과 함께 하단에는 관할구의 담당부서의 전화번호가 기재되어있습니다.

 

2. 신청을하면 버리는 지정일, 접수번호, 금액을 알려줍니다.

  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3. 반드시 관할주소지의 편의점에서 소다이고미 처리권(粗大ごみ処理券)을 금액에 맞게 구매합니다.

3-1. 소다이고미처리권은 A(200)와 B(300)  2종류만 있습니다.

3-2. 하단에 칸에 지정일과 접수번호를 기재하여 지정장소에 내놓습니다.




일본의 집주인과 관리회사에서 입퇴실시 가장 중요하게 여기는 부분이 쓰레기의 분리수거와 처리 입니다.

종종 집을 확인할 때 국적을 물어보는 경우가 있고, 과거에 해당 국적의 사람이 쓰레기 처리로 문제를 일으킨적이 있어 안 된다고 거절하는 이야기를 듣습니다.

하나쯤이야또는 귀찮으니까라고 조금이라도 생각하신다면 부디 다시 한 번 생각해주시기 바랍니다.

한국인이, 외국인이 입주 가능한 집을 한 채 라도늘리고 싶습니다.

일본에서 모두 아름다운 추억만을 가져가시길 기원합니다.

그 추억만큼 아름다운 뒷 모습을 보여주신다면, 남아있는 우리는 당신의 뒷모습에 박수를 보내겠습니다

목록으로